트위터, 사이트 보안 강화…"모바일앱도 확인하세요"

일반입력 :2011/03/17 14:21

김희연 기자

보안 말썽꾼으로 급부상한 트위터가 결국 암호화 보안을 적용키로 결정했다.

16일(현지시간) 씨넷뉴스는 트위터의 모든 사용자들이 항상 자동으로 HTTPS를 사용해 'twitter.com'에 접속하도록 하는 보안설정 옵션을 제공한다고 보도했다.

사용자가 이 옵션을 적용하면 사용자PC와 트위터 서버들 사이 모든 통신은 암호화된다. 보안전문가들은 민감한 데이터 유출이나 사용자 계정 해킹 등의 우려를 일정부분 해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동안 트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들은 보안취약성을 꾸준히 지적받아왔다.

HTTPS 기능은 현재 금융서비스 웹사이트에서 보안 표준으로 사용된다. 페이스북이 HTTPS 기능을 적용했으며, 구글·아마존·야후 등도 사용한다.

트위터에서 HTTPS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트위터 홈페이지에서 사용자 계정이름을 클릭한 후 설정에서 '항상 HTTPS사용' 항목을 클릭하면 된다. 이 항목을 선택하면 각 트위터 세션에서 사용자 이름, 패스워드 그리고 다른 개인 데이터를 모두 암호화해준다.

트위터는 HTTPS 기능을 수동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활성화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며 향후 웹사이트에서 디폴트로 설정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트위터는 모바일 보안에도 신경쓰는 모습이다. 최근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트위터 접속이 늘어난 탓이다.

관련기사

트위터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아이폰용 모바일 트위터 앱에 이미 HTTPS기능을 디폴트로 설정한 상태라며 모바일 웹사이트에 향후 HTTPS 기능이 지원되면 사용자들은 더욱 강력한 보안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용자들에게 써드파티 트위터 앱을 사용 할 경우, HTTPS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해 보라고 권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