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OST 등장 ‘눈길’

일반입력 :2009/08/21 13:02    수정: 2009/08/21 13:06

봉성창 기자

갈수록 휴대폰의 성능이 좋아짐에 따라 모바일 게임에도 고급화 바람이 불고 있다. 온라인게임이나 콘솔 게임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게임 음악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이 모바일게임에서도 등장해 화제다.

컴투스(대표 박지영)는 롤플레잉 장르 모바일게임 ‘이노티아 연대기2’에 박지윤, 디어 클라우드, 메이비 등 인기 뮤지션들이 참가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앨범을 21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박지윤이 부른 ‘How beautiful you are’, 메이비가 부른 ‘Mille Feuille(밀푀유)-천개의 잎’, 디어 클라우드가 부른 ‘Ice fortress’ 3곡으로 이루어진 디지털 싱글 앨범으로 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관련기사

컴투스측은 이번 앨범이 ‘이노티아 연대기2’의 분위기를 잘 살린 노래들로 구성돼 한층 감동을 더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MP3, 벨소리 등 음원 판매를 비롯해 게임 영상과 결합한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채문기 컴투스 국내마케팅팀장은 “이제껏 다른 모바일 게임에서 보기 힘들었던 방대한 양의 콘텐츠와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가 사용자들을 만족시킨 것 같다”며 “이번 OST 앨범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