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아이디로 쇼핑결제 시작

일반입력 :2009/07/29 11:25

김태정 기자

포털 1위 네이버의 쇼핑결제 시스템이 가동됐다.

NHN비즈니스플랫폼(대표이사 최휘영)은 별도 쇼핑몰 가입 없이 네이버 아이디만으로 제휴 온라인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네이버 체크아웃' (https://checkout.naver.com)서비스를 28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로 네이버 회원들은 최초 이용시 배송정보 및 결제 수단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면 제휴 쇼핑몰에서 개별 정보 입력 없이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해졌다.

현재, 하데스클럽, 더바디샵, 엔터식스몰 등 20여 개의 쇼핑몰에서 '체크아웃'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난 1일, 약 80여 개 쇼핑몰 운영진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서비스 설명회서 참석자들은 '체크아웃' 서비스 도입시 기대되는 점으로 '비회원 이탈방지(28%)', '사이트 신뢰도 향상(28%) 등을 꼽았다.

관련기사

NHN비즈니스플랫폼 박상순 중개센터장은 “이번 '체크아웃'으로 네이버 회원들의 편리한 구매 활동이 중소형 쇼핑몰의 매출 증대 및 전자지불업체의 수수료 이익으로 이어지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에 참여하고자 하는 쇼핑몰은 '체크아웃 센터(https://admin.checkout.naver.com/)'에서 가입 신청 후, 기준에 따른 심사가 완료를 기다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