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 스마트폰용 모바일 뉴스사이트 오픈

모바일 디바이스로 정보전달 및 열람의 편이성 제공

일반입력 :2009/03/17 17:41    수정: 2009/03/17 18:31

지디넷편집국

글로벌 IT전문지인 메가뉴스 지디넷코리아(대표 양홍윤)가 메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뉴스사이트(m.zdnet.co.kr)를 17일 공개했다.

모바일 지디넷은 각 섹션 별로 구성된 뉴스콘텐츠를 위젯(Widget) 방식으로 꾸며사용자들이 이동중에도 쉽게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모바일 지디넷은 무선랜 환경이 구축된 곳이면 어디에서든 무료로 볼 수 있어 통신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크지 않다. 뉴스보기 및 검색 과정도 간소화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찾아볼 수 있다.

사이트 구성은 최신기사부터 제품리뷰, 방송통신, 컴퓨터, 게임에 이르기까지 섹션 별로 16개의 위젯이 제공된다. 매일 업데이트된 뉴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접속 방법은 무척 간단하다. 스마트폰 인터넷주소(URL) 입력란에 m.zdnet.co.kr를 입력하면 지디넷 뉴스페이지를 곧바로 열어볼 수 있다.

양홍윤 메가뉴스 지디넷코리아 대표는 최근 터치폰, 스마트폰 등 휴대폰을 통한 인터넷 접속자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지만 볼만한 콘텐츠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모바일 지디넷은 IT산업에 관한 뉴스를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보다 쉽게 전달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지디넷모바일, 애플 앱스토어 등록…공식서비스 이번 주부터

지디넷코리아는 모바일 사이트와 함께 애플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용 애플리케이션도 함께 선보인다.

지디넷은 지난 12일 애플스토어에 유료 애플리케이션 사전 등록절차를 끝내고 이주 내에 공식 서비스에 들어갈 계획이다. 지디넷코리아 애플리케이션 가격은 2.99달러로 책정됐다. 한번 내려받으면 지디넷 뉴스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다.

양홍윤 지디넷코리아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아이폰은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면서 앱스토어 등록은 효율적인 뉴스서비스를 위한 또 하나의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또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공급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유학생 및 블로거 등 전세계 독자들을 위한 서비스로 운영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지디넷 모바일 사이트와 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위젯 플랫폼 전문개발업체인 바이콘미디어가 맡았다.

이재철 바이콘미디어 대표는 지디넷 모바일 사이트 오픈과 함께 앨범 형태 및 특정 그룹에 특화된 모바일 북(Mobile Book) 형식의 차세대 2.0 버전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며 “아직 생소하지만 위젯 플랫폼 방식의 모바일 사이트는 향후 2~3년 내에 대중적인 사랑을 받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