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면 전기 콘센트에 꽂아두고 사용하는 PC 등장

일반입력 :2009/02/26 12:15    수정: 2009/02/26 14:19

류준영 기자

미국 마벨테크놀로지 그룹은 25일(현지시간) 새로운 타입의 초소형 리눅스 PC ‘SheevaPlug’를 발표했다.

이번에 마벨이 선보인 ‘SheevaPlug’ PC는 고성능, 초소형화를 실현함으로써 벽면 전기 콘센트에 꽂는 것만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씨넷뉴스에 따르면 SheevaPlug는 소비전력이 홈서버로 이용되는 일반 PC의 10% 이하이기 때문에 콘센트에 항상 꽂아둘 수 있다.

또한 SheevaPlug는 모양과 크기가 전력선 어댑터와 유사하지만 PC와 같은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GHz급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SheevaPlug 모델은 마벨의 1.2 GHz ‘Kirkwood’프로세서를 내장하고, 512MB 플래시 메모리와 D램을 탑재하고 기가비트이더넷을 통해 네트워크에 접속한다. USB 2.0 포트로 저장장치나 다른 단말기에 직접 접속할 수 있다.

다만 SheevaPlug는 윈도비스타를 인스톨할 수 없으며 리눅스 커넬 2.6을 채택한 여러 디스트리뷰션을 지원한다

이 플러그인컴퓨터에 흥미를 가진 개발자는 SheevaPlug 개발킷을 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이 가격은 일반 전력선네트워크 어댑터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앞으로 몇개월내에 가격이 더 인하될 것으로 전해졌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marvell.com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