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온라인 ‘무료화 선언’…유저 폭주

일반입력 :2009/01/18 15:09

지난 15일 전면 무료화를 선언한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게이머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

PC방 순위 분석 사이트인 게임트릭스 집계 결과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무료화 이틀 만에 급등 추세에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모든 유저에게 전면 무료화를 실시하는 것은 2005년 9월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처음이다. 그 동안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월 1만9,800원의 정액제를 선보여왔다.

무료 서비스 하루만인 지난 16일 CJ인터넷은 신규 서버 ‘에오스’를 긴급히 증설하며 몰려드는 게이머에 대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향후 대대적인 변화에 앞서 전면 무료화를 기념한 축하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으로 유저들의 관심이 더욱 고조될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대항해시대 온라인 항해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출석만 하면 100% 당첨되는 ‘25일 개근 도전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일정 레벨을 올릴 때마다 NPC가 선물을 증정하는 ‘레벨 업 이벤트’에서는 항해자들이 게임 내에서 NPC를 클릭하여 최초 레벨을 등록하기만 하면 레벨 단위마다 NPC로부터 아이템이 지급된다.

3년 만에 무료화를 선언한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즐기려면 공식홈페이지( http://dho.netmarble.net/trial/main/index.asp ) 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