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클라우드, 재팬 IT 위크서 데이터 활용 방향 제시

파일 서버에서 보안, 협업, 비용 절감까지 해결

컴퓨팅입력 :2024/04/26 13:40

다이렉트클라우드(대표 안정선)가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린 ‘재팬 IT 위크’에서 기업 데이터 활용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파일서버를 선보였다.

일본은 디지털화 가속화로 클라우드 서비스 채택이 증가하고 있다.

다이렉트클라우드는 법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다이렉트 클라우드’를 전시했다. 다이렉트 클라우드는 파일 서버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단순한 이전에 그치지 않고 보안과 협업, 데이터활용, 비용절감 등 문제를 해결한다.

다이렉트클라우드가 2024 Japan IT Week Spring에 전시했다.

다이렉트클라우드는 안전하게 데이터를 활용하는 ‘다이렉트 클라우드 데이터 거버넌스’, 데이터 분석 서비스 ‘다이렉트 클라우드 AI’, 데이터 용량 비용 절감 ‘다이렉트 클라우드 웜 스토리지’, 데이터 유출 방지 서비스 ‘다이렉트 클라우드 쉴드’ 등을 선보였다.

다이렉트클라우드 데이터 거버넌스는 기업의 데이터를 정확하고, 안전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절차다. 다이렉트클라우드는 클라우드에 저장한 데이터를 보호해 데이터 거버넌스에 따라 활용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감사, 로그, 접속 권한 설정 기능은 데이터 유출을 방지한다.

다이렉트클라우드AI는 관련 폴더에 고객문의 관련 문서를 업로드하면 AI가 분석해 FAQ를 자동 생성한다.  고객 문의 대응이 간소화 되고 비용절감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다이렉트클라우드 웜 스토리지는 사용빈도가 낮은 데이터의 장기 보관이 가능한 저렴한 가격 스토리지다. 핫 스토리지 영역으로 데이터 이동이 가능해  효과적인 데이터 활용에 유용하다.

다이렉트클라우드 쉴드는 기밀정보가 포함된 파일을 자동으로 암호화한다. 파일 중요도에 따라 열람 전용, 복사 금지, 인쇄 금지 등 기업의 중요한 데이터 자산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안정선 다이렉트클라우드 대표는 “파일 서버를 클라우드로 이전하는데 안정성이 보장되면 파일 서버의 약점을 보완하고 데이터 활용을 지원해 데이터 기반 경영을 뒷받침 할 수 있다”면서 “데이터 거버넌스, AI, 웜 스토리지, 쉴드 제품은 데이터 활용 기반 비즈니스에 기반이 된다”고 말했다.

다이렉트클라우드는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데이터 활용을 지원해 현재 2천개 고객을 두고 있다.